전주시 덕진동 ‘孝(효)사랑 축제’ 개최
전주시 덕진동 ‘孝(효)사랑 축제’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0.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동(동장 장미경)과 덕진동 효사랑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진희천)은 12일 덕진동 청소년 문화의집 주차장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孝(효)사랑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효사랑 축제는 덕진동 관내 어르신 1천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문화공연과 어르신들을 위한 중식 제공을 통해 효를 실천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축제는 덕진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와 지역의 뜻있는 후원자, 상가 등이 후원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효 문화 확산에 뜻을 모아 그 의미를 더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줄포면(난타)과 부귀면(판소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덕진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의 열정 넘치는 공연, 초대가수의 공연이 이어졌고 어르신들의 많은 갈채박수를 받으며 진행되었다.

 아울러, 관내 어르신 1천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중식을 제공하는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효행의 의미를 전파하는데 일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진희천 추진위원장은 “이번 효사랑축제는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배려가 하나 되어 열렸던 孝(효)축제이며, 오늘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 전체에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효행을 실천하는데 한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