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음주운전 처벌 강화"…민주당, 당직 임명 어떻게
문 대통령 "음주운전 처벌 강화"…민주당, 당직 임명 어떻게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10.1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강화 발언으로 민주당 전북도당 신임 당직자 인선 문제가 또다시 여론의 도마위에 올랐다.

 안호영 도당위원장 체제 출범 후 전북도당은 당직자 4명을 새로 임명했다.

 그러나 이들 4명중 3명이 음주운전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도당 관계자들도 이같은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정치권은 따라서 문 대통령의 음주운전 처벌 강화 지시 이후 민주당의 대응을 주목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음주운전 사고는 실수가 아니라 살인행위가 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행위가 되기도 한다”며 처벌을 대폭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또 문 대통령은 “지금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음주운전 교통사고에 대해 엄중한 처벌을 요청하는 청원이 25만 명 이상의 추천을 받았다. 이제는 음주운전을 실수로 인식하는 문화를 끝내야 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이 언급한 사고는 지난달 25일 해운대에서 만취 운전자가 몰던 차량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진 윤창호 씨(22) 사건이다.

 실제 전북 정치권 인사 상당수가 전북도당의 신임 당직자 임명에 많은 우려를 드러내고 있다.

 전주시 의회 의장을 지낸 모 인사는 최근 도당의 신임 당직자 임명에 대해 “민주당은 문 대통령의 개혁 정책을 뒷받침 하고 집권여당으로 무한 책임을 져야 한다”라며 “당직자 임명 기준도 공무원법 규정 보다도 더 엄격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에 임명된 당직자중 일부 인사에 대한 정치적 의혹을 제시했다.

 모 신임 당직자가 지난 6·13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발생한 민주당 권리당원 명부유출 사건에서 자유스럽지 못하다는 것이다.

 정치권은 민주당 중앙당의 신임 당직자에 대한 검증결과와 문 대통령의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강화 지시 이후 전북도당의 처리를 주목하고 있다.

 이번 도당의 신임당직자 처리 결과가 민주당의 개혁 의지를 파악할 수 있는 시험대가 될 수 있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