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호주 마키모토 그룹, 산학협력 협약 체결
원광보건대-호주 마키모토 그룹,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8.10.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가 지난 1일 대학 총장실에서 호주 마키모토 그룹과 글로벌 사회맞춤형 교육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마키모토 그룹은 일식다이닝 레스토랑인 MakiMoto Japanese Gourmet을 비롯해 한식브랜드인 Kimchi & Co. 일식테이크웨이전문점 Green Bay Sushi, 카페 레스토랑 Cafe Green Bay 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 마키모토 그룹 Jamie Park 대표 등 양 기관 주요인사가 참석해 글로벌 산업 수요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세부 협약 내용은 ▲글로벌 사회맞춤형 교육을 위한 상호지원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술 정보, 연수 프로그램의 공동연구 및 개발 ▲교수 글로벌 현장 연수,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기술지도 등이다.

김인종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은 “원광보건대학교는 학생들이 해외에서도 자신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이를 뒷받침할 글로벌 취업 환경 조성의 일환이며, 마키모토그룹을 포함한 세계 유수의 기업,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해외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내 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6년 연속 ‘WCC대학(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에 선정된 바 있는 원광보건대학교는 중국, 미국, 캐나다, 러시아, 호주, 일본, 싱가포르 등 세계 20개국 220여개 교육 및 산업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국제화 사업 및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