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선관위, 지평선 축제때 정치후원금 홍보활동 실시
김제시 선관위, 지평선 축제때 정치후원금 홍보활동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0.09 11: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동원)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부행위 상시제한 및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홍보 활동을 펼쳤다.

 선관위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 축제 지평선 축제를 맞아 내년에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부행위 상시제한 및 정치후원금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홍보 리플릿 및 홍보용품을 전달했다.

 정치후원금 기탁 제도는 정치자금의 기부자와 기부받는 자간에 발생할 수 있는 청탁 등 폐해를 예방함으로써 건전한 민주정치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제도로 기탁금을 기부하면 연말정산 시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에서 공제되며, 10만 원 초과 금액은 100/15, 3천만 원 초과 금액은 100/25에 해당하는 금액이 세액에서 공제된다.

 김제시 선관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액 다수의 깨끗한 후원이 모여 대한민국 정치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정치후원금을 널리 홍보하고,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공명선거로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0-14 22:47:16
앞으로도 소액 다수의 깨끗한 후원이 모여 대한민국의 발전이 있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앞으로의 공정한 선거를 위해서 항상 힘써주세요.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