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선수단 배드민턴 사전경기서 금빛 스매싱
전북선수단 배드민턴 사전경기서 금빛 스매싱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10.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종합 3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전북선수단이 사전경기로 열린 배드민턴에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해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원광대·전북은행 배드민턴팀이‘금빛 스매싱’으로 전북 선수단에 첫 금메달을 선사하면서 다른 종목 선수들의 사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8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송하진)에 따르면 이날 원광대체육관에서 전국체전 사전경기로 열린 배드민턴 종목에서 개인복식(남대부)에 출전한 서승재·김재환(원광대)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와 함께 개인복식(여자일반부)에 출전한 공희용·윤민아(전북은행) 선수도 귀중한 금메달을 전북선수단의 품에 안겼다.

배드민턴 남여 동반 금메달 획득에 성공한 것인데 개막을 앞둔 다른 종목 선수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되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남대부 개인복식에 출전한 서승재·김재환 선수는 결승전에서 강팀인 한국체대(서울)를 만나 1세트를 아쉽게 내줬다.

그러나 무서운 집중력과 투혼을 발휘한 서승재·김재환 선수는 2·3세트를 잇따라 승리하며 2대1로 역전승, 금메달을 획득했다.

여자일반부 공희용·윤민아 선수도 역전승을 거두며 당당히 1위 자리에 올랐다.

인천공항공사(인천)와 맞붙은 결승전에서 이들 역시 1세트를 내준 뒤 2·3세트를 승리로 이끌었다.

이에 앞서 개인복식에 나선 성심여고 배드민턴팀도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전국체전 사전경기로 진행된 배드민턴 종목에서 이날 하루에만 3개의 메달이 나와 종합성적 3위를 목표로 내건 전북 선수단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전북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전북 선수단의 사기 진작 등을 위해 사전경기의 승패가 중요하다”며 “배드민턴 선수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