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식 SNS 구독자 확보 이벤트 뜨거운 호응
완주군 공식 SNS 구독자 확보 이벤트 뜨거운 호응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0.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공식 SNS 와일드푸드축제 현장 룰렛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마지막 날인 7일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 완주군 공식 SNS 채널을 알리고 신규 구독자 확보를 위한 룰렛 게임 형식으로 진행됐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 문화마당 입구에서 진행된 이벤트에는 약 300여명이 참여했다. 신규 확보한 구독자는 네이버블로그 42%, 카카오스토리 36%, 페이스북 12%, 인스타그램 10% 비율로 완주군 SNS와 인연을 맺었다.

 올해 처음 운영한 완주군 공식 SNS 현장 이벤트는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먼저 다가가 구독자를 확보하는 콘셉트로 이벤트를 운영하여 참여자와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완주군은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5개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들의 상호 작용과 관계에 의해 콘텐츠가 생성되고 확산되는 메커니즘의 특성을 파악해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쌍방향성 기능의 커뮤니케이션 양식에 적절한 콘텐츠 생산과 운영을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 신속한 정보 전달과 군민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인 소통을 구현하고 있어 지난 2017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의 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들어 소통하는 완주군 SNS로 발전시켜, 군민이 원하는 맞춤형 SNS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