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이산건강걷기대회 개최
진안군 마이산건강걷기대회 개최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10.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19일 마이산북부 마이돈테마공원 행사장 주무대에서 건강체조 발표회와 마이산 건강걷기대회가 개최된다.

 군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로 오후 1시 건강체조 발표회에 이어 오후 3시 20분 마이산 건강걷기가 진행된다.

 건강체조 발표회는 어르신들이 일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어르신들의 축제로 젊은이부터 어르신들까지 11개 읍·면에서 12개팀 243명이 준비하고 있다.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는 진안군이 주최하고 진안군보건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건강걷기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코스는 주 행사장인 마이돈테마공원 행사장을 출발하여 산약초타운 산책로 3km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다. 현재 95개 마을 걷기 동아리회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간편한 복장으로 행사 당일 행사장인 마이돈테마공원 행사장으로 나오면 된다. 참가자 중 건강홍보캠페인과 금연홍보캠페인 후 산약초타운 앞에서 금연홍보용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약초타운 산책길을 따라 걸으며 여유로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안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63-430-8512)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