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치매극복 기억사진관 운영
남원시보건소 치매극복 기억사진관 운영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10.08 15: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는 지역사회 중심 치매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금지.주생 통합보건지소에서 치매사진관을 운영, 노인들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사진을 촬영해 전달했다.

시보건소가 운영한 기억사진관은 금지면 지역 65세 이상 어르신 32명을 대상으로 남원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하고 달나라 사진관(석병렬),남원시 여성의용소방대(양미옥, 성복금) 미용사(이금자)등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시보건소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치매환자 돌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연계 구축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치매로의 이환을 방지하고 발병 시기를 늦축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시보건소가 운영하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치매예방교실은 경도인지 장애 및 치매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어르신 21명을 대상으로‘치매야! 게 섯거라ㅡ’을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2회(화, 목)향교동 시영2차 아파트 경로당 에서 운영,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원=양준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8-10-14 22:59:02
기억 사진관이라는 것을 운영할 생각을 했다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거기에 여러사람의 재능 기부 활동이 이어져서 훌륭한 활동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의 활동 또한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