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키움식당, 5차 참가팀 운영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5차 참가팀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0.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뉴 한 그릇에 청년들의 열정을 담는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5차 참가팀이 운영을 시작했다.

 5일 완주군은 완주군 청년키움식당 5차 참가팀으로‘고치소팀’과‘자라쿠’팀 2개팀이 참여해 10월 한달간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고치소팀은 ‘손님에게 맛있는 요리를 대접한다’는 타이틀로 주력메뉴는 새우튀김덮밥, 차슈덮밥, 닭고기덮밥이며, 자라쿠팀은‘ 앉아서 먹는 즐거움’의 의미로 주 메뉴는 새우튀김우동, 닭고기야끼우동이다.

 각 메뉴는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청년들의 희망이 만난 메뉴로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5차 참가팀 고치소, 자라쿠팀의 참가자들은 미래의 셰프를 꿈꾸는 청년들로, 열정으로 똘똘 뭉쳐 이번 사업에 뛰어들었다.

 평소 일식을 좋아하는 이들은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을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6개월간 소스개발 및 돼지고기 부위 선택 등 메뉴개발 연구에 몰두했다.

 첫 창업인 만큼 실패율을 줄이기 위해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추진단의 전문가들에게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아, 육수부터 소스까지 직접 만들고 완주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구성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청년키움식당이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완주군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바란다”며 “지난 6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인 청년창업랩(LAB)실과 연계해 농식품분야에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청년키움식당에는 총 4차 참가팀(22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1차 참가팀은 오는 15일 자신들의 모교인 우석대학교에 레스토랑을 개업할 예정이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