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AI·구제역 차단 특별방역 대책 추진
고창군, AI·구제역 차단 특별방역 대책 추진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0.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AI·구제역 발생 위험이 높은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을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AI·구제역 바이러스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4일 밝혔다.

 군은 이 기간 동안 AI 위기대응 단계가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조정되고, 반복 발생 지역에 거점소독시설 설치운영 및 방역대책 상황실 가동 등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아울러 모든 가금농가에 대해 이동승인서 발급, 입식 전 신고제를 운영하며 전담공무원 98명을 지정, 예찰을 실시한다.

 철새도래지인 동림저수지 주변은 공동방제단 3개반·군방제차량·광역방제기 등을 이용 주기적 소독 및 육용오리 11농가/185,000마리에 대하여 다음달부터 내년 2월까지 사육제한을 시행, AI·구제역 차단 방역을 강화한다.

 또한 우제류(소·돼지·염소 등) 사육농가에 대해서는 오는 30일까지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AI·구제역 발생 위험이 높은 기간 동안 일반인의 축산농가 방문을 자제하고, 축산농가는 농장 내·외부 소독을 매일 실시하며 외부인·차량 통제, 울타리 보수, 축사 동별 전용장화 사용 등 차단방역과 구제역·AI 의심축이 발생할 경우 지체 없이 군 축산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