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18 산학관연협력 선상포럼 개최
군산대 2018 산학관연협력 선상포럼 개최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10.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군산대 실습선인 해림호 선상에서 군산지역의 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산학관연협력 선상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군산대 총장 및 주요 보직자, 군산대 가족회사 관계자, 기업 임직원, 지자체 및 관계기관 임직원, 링크플러스사업단 산학협력 중점교수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군산대는 매년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대학 및 지역발전을 위한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선상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포럼에서는 군산지역을 위한 미래 해법, 군산지역 산업 고도화 전략, 대학 및 지자체, 지역사회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 등이 교환됐다.

 이날 포럼에서 군산대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은 ‘대학과 지역산업의 상생 및 발전’이라는 논제를 통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관연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산업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 관계자는 “선상포럼은 해를 거듭할수록 활성화되면서 지역 현안에 대한 정보공유 및 문제해결의 돌파구를 모색하는 지역산업 정책협의의 장으로 자리 매김 되고 있다”며 “매년 선상포럼에 참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활동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고 이를 토대로 특화된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