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 ‘소리 판타지’
전주세계소리축제 개막공연 ‘소리 판타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10.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전주세계소리축제’(이하 소리축제)가 3일 오후 7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소리 판타지(Sori Fantasy)’란 주제로 개막 공연을 갖는다.

 오는 7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라북도 14개 시·군 일대에서 진행될 이번 소리축제는 한국을 포함해 스웨덴, 덴마크, 프랑스, 터키, 스페인 등 19개 나라 1,100여명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소리축제 공연은 전통예술과 월드뮤직 등 세계 민속음악의 흐름과 경향을 반영했다.

 첫날 개막 공연은 한국 등 6개국 80여명이 한데 모여 화려한 갈라 콘서트로 축제의 장을 열게 된다.

 특히 이번 개막 무대에서는 올해 소리축제가 대표적인 기획공연으로 마련한 ‘한국의 굿 시리즈’ 가운데 진도 씻김굿과 수피음악과 수피댄스로 무장한 터키의 메시크 앙상블이 축제의 성공을 기원한다.

 이어서 김일구 명인을 비롯한 14명의 아쟁 병주단이 무대를 가득 채운다.

 아울러, 올해 소리축제가 새롭게 기획한 ‘판소리&플라멩코 프로젝트’도 개막 무대를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된다.

 뒤이어 김수연 명창의 무대를 비롯해 트리오 라이제거-프란예-실라, 동남풍과 닥락성민속공연단 등의 합동 연주로 개막 무대를 꾸민다.

 개막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무대로 모든 출연진이 전주판소리합창단과 초대형 합동 무대로 피날레를 장식할 계획이다.

 박재천 전주세계소리축제 집행위원장은 “개막공연은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축소판을 그대로 옮겨놓고, 전반적인 축제 운영은 그동안 이어져온 외연을 보다 넓히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한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전통예술의 원형을 집중 조명하는 굵직한 기획과 가치를 담아낸다”며, “관객들이 즐길만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부대행사들로 보는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