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18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
고창군, 2018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0.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노사관계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상호신뢰 형성과 지속적인 노사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2018 고창군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가 2일 열렸다.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유기상 고창군수, 안남귀 고창군 노조위원장, 단체협약 실무 실과장과 팀장, 노조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단체협약 추진상황 점검과 조합원들의 건강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발전적이고 소중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단체협약의 쟁점사항인 9건의 협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를 통해 법률과 조례에 근거한 비상근무 실시, 당직근무수당인상, 재택근무 제도개선 등 4건은 완료하고, 직원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숙소마련 등 5건은 정상 추진 중으로 고창군측은 협약사항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기상 군수는 “노사는 별개의 존재가 아니라 같은 방향을 보고 함께 나아갈 때 모범적인 노동문화가 정착되고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다”며 “군민들에게 봉사하는 천명을 즐겁게 받아들이고 보다 나은 내일의 군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 계속해서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안남귀 노동조합위원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조활동을 통해 조합원들의 근로조건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