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신입직원 52명 전국 공동채용
신협, 신입직원 52명 전국 공동채용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8.10.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이 올 하반기 53명 규모의 신입직원을 공동채용한다.

 전국 27개 신협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서울, 부산·경남, 인천·경기, 대구·경북, 대전·충남, 광주·전남, 충북, 강원 등 총 8개 지역이며, 수신, 여신 등 신협 금융사무 업무 전반을 담당할 일반직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동채용제도는 신협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채용신청서를 사전 접수 받은 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지원하고,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은 모집 신협에서 결정하는 방식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일반상식 및 선택과목(경영학, 경제학, 민법, 회계학 중 택1)), 면접전형(신체검사 등)순으로 진행된다. 연령,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 제한은 없다.

 특히 이번 하반기 신협 신입직원 공동채용절차는 ‘은행권 채용모범 규준’을 지침에 반영해 채용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한층 더 확보했다. 또한, 상반기에 이어 ‘전형 결과 공개서비스’를 통해 지원자가 원하는 경우 자신의 전형 결과 점수 및 합격 커트라인 점수를 제공한다.

 신협중앙회 조영동 경영전략팀장은 “협동조합의 참다운 모델, 상호금융의 진정한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신협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10월 15일, 필기전형은 10월 20일 각 지역별 고사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이후 모집 신협별 최종 면접절차를 거처 11월 14일에 최종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