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로컬 JOB센터 운영
장수군 로컬 JOB센터 운영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8.10.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전국 최초로 지역 일자리 발굴과 정보제공, 취업교육 등 취업 활성화를 위한 로컬 JOB센터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장수군은 1일 군청회의실에서 장영수 군수와 김종문 장수군의장, 정영상 전주고용노동지청장, 조덕현 전주기전대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제1호 장수군 로컬 잡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은 지역로컬 잡 센터에 대한 미래비전 설명과 장수군과 전주고용노동지청간의 약정서 협약, 현판제막 등으로 진행됐다.

  장수군의 로컬 JOB센터는 지난달 19일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시행하게 됐으며 농촌지역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또 지역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고 직업정보제공과 취업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일자리 허브역할을 담당하는 거점공간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시범사업으로 기반을 마련하고 10여명의 인력과 사업비 1억원 투자해 일자리 소외지역과 기업을 중심으로 컨설턴트를 파견해 홍보와 상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장영수 군수는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을 위해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안정된 고용률 제고로 지역경쟁력이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민선7기 조직개편을 통해 일자리경제과를 새로 정비하고 일자리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속발전 가능한 장수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