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km 부문 1위 이한검 씨
5km 부문 1위 이한검 씨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9.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가을 천변을 달리는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행복한 기분이었습니다. 내년 가을에도 전주 도심을 달리는 마라톤 대회를 기대합니다.”

 지난 9월 30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7회 전국 부부·가족 마라톤대회’에서 남자 5km 부문 1위를 차지한 이한검(29) 씨.

 이한검 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출전하게 된 마라톤 대회에서 낯선 점 보다는 오히려 편안한 감정으로 경기에 임했다”면서, “평소에 연습한 대로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경기에 임했더니 예상하지 못하게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둬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대회에서 남자 10km 부문 3위를 차지한 이 씨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연습에 연습을 거듭한 결과 올해 대회에서는 1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됐다고.

 현재 대전에서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이 씨는 “대회가 끝나면 집이 있는 완주로 이동해 가족들에게 약속한 대로 점심을 사기로 했다”며 지친 모습을 보이지 않고 부지런히 짐을 챙겼다.

 끝으로 이 씨는 “하루에 한 두 시간 씩 뛰면서 한 달에 250km를 뛰겠다는 나 자신과의 약속을 앞으로 지켜 나겠다”며, “내년 대회에서 하프 부문 마라톤에 출전해 또 다른 입상에 도전하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