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평선축제 현장보고회 가져
김제시 지평선축제 현장보고회 가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9.3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달 28일 벽골제에서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 현장보고회를 갖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현장보고회는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전대식 부시장, 국장, 실과소 읍면동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장 배치 현황과 관광객 이동 동선 등 프로그램을 맡은 담당 실과소장의 보고를 받으며 벽골제 입구에서부터 제방까지 주요 행사장을 꼼꼼히 살폈다.

 또한, 주 무대가 될 쌍룡 앞 무대와 체험부스 등 임시 시설물 안전 점검과 축제장 입·출입로 및 주차장 설치 현황, 원평천 부교와 인공섬 주변 꽃 식재 및 산책로 등을 세세히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을 논의했다.

 특히, 박준배 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는 축제장뿐만 아니라 축제장까지 오는 길에 대한 자세한 안내표지판 설치 및 셔틀버스 운영 철저 등 관광객 이동 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평선축제는 우리 김제를 대표하는 얼굴과 같다. 지평선축제를 찾아온 관광객이 보다 편하고 즐겁게 관람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 일주일 동안 분야별 맡은 프로그램들을 한 번 더 점검해보고 철저히 준비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다음 달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는 5개 분야 66개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온 가족 웃음 가득한 101가지 체험을 중심으로 관광객에게 가을날 멋진 추억과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