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8.09.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6개 마을 농업부 특색마을로 선정

 

 중국농업농촌부가 중국농민수확축제를 잘 치르기 위해 준비한 ‘5개 100’ 행사가 차례로 발표되었다. 장쑤는 4개 문화행사가 ‘100개 농촌문화행사 리스트’에, 3개 미식이 ‘100개 농촌미식 리스트’에, 5개 농산물 브랜드가 ‘100개 농산물 브랜드 리스트’에, 6개 마을이 ‘100개 특색마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화시촌 ‘쌍련동경(雙聯同慶)’ 수확축제, 훙쩌호 어고(漁鼓)예술축제, 장쑤 벽수 둥뤄촌 농민수확축제, 룽향 시짓기대회는 ‘100개 농촌문화행사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양고기생선찜, 절인 오리, 쏘가리튀김은 ‘100개 농촌미식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양지역의 쌀, 가오유 오리알, 파청 양청호 민물게, 쉬이 바닷가재, 난징 절인 오리는 ‘100개 농산물 브랜드 리스트’에 선정되었다. 장인시 화시촌, 옌청시 황젠주민위원회, 화이안시 바이마후촌, 쉬저우시 둥펑촌, 난퉁시 핑위안츠촌, 롄윈강시 황워촌은 ‘100개 특색마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장쑤 식수원 95.5% 수질 기준치에 도달

 

 최근 장쑤성 환경보호청은 8월 장쑤 현급 이상 도시 집중식 식수원 수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는바 134개 집중식 식수원 중 128개가 Ⅲ등급에 도달하여 합격률은 95.5%에 달했다. 수질 기준치에 도달하지 못한 6개 수원지 중 4개는 비상 식수원으로 취수를 하지 않았다.

 지표수 수원은 8월에 실시한 수질 검사에서 119개 수원 중 114개가 수질 기준치에 도달하였다. 수질 기준치에 도달하지 못한 5개 수원은 모두 Ⅳ등급으로 평가되었다. 창저우시 우진구 거호 비상수원지와 롄윈강시 쉬웨이신구 산허우하 수원지는 과망간산염 지수와 BOD5의 영향을 받고 난퉁시 하이안 신퉁양운하 싼리자 비상수원지는 총인(Total Phosphorus)의 영향을 받았으며, 화이안시 훙쩌구 훙쩌호 저우차오 간취수원지와 훙쩌호 비상수원지는 과망간산염 지수의 영향을 받았다. 지하수 수원은 8월에 실시한 수질 검사에서 15개 수원 중 14개가 수질 기준치에 도달하였다. 수질 기준치에 도달하지 못한 쉬저우시 쑤이닝현 도시 지하수는 취수를 하지 않았다.

 

 

 제5회 실크로드 국제물류박람회 롄윈강서 개막

 

 최근 제5회 실크로드 국제물류박람회가 롄윈강에서 개막되었는바 27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420개 기업의 300여 명 귀빈이 대회에 참석하였다.

 박람회는 전시와 테마행사 2개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전시구역은 신유라시아 육상?해상 연합운송통로 건설 전시구역, 장쑤 ‘일대일로’ 교차지점 건설 전시구역, 롄윈강 특색물류 전시구역과 대형 물류장비 전시구역(실외 전시장)으로 나뉜다. 테마행사는 3개 파트로 나뉘는데 첫째는 개막식 및 경제무역 협력 설명회이고 둘째는 국제항만포럼, ‘일대일로’ 물류정보화 포럼 등 주제 포럼이며, 셋째는 <사죽화운(絲竹華韻)> 민족관현악 음악회, ‘국보-원명원 동물 두상’ 롄윈강 특별 전시 등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총 투자 627억 위안에 달하는 협력 프로젝트 57개를 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