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기-경북, 우수 연구논문 공동발표회 개최
전북-경기-경북, 우수 연구논문 공동발표회 개최
  • 한훈 기자
  • 승인 2018.09.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유택수)은 27일 ‘2017년 연구사업 결과에 대한 우수연구논문 공동발표와 전문가 특강’을 시작했다.

행사는 부안 모항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이날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전북과 경기·경북 보건환경연구원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행사는 지난 2012년 12월 상호업무협약(MOU)에 따라 정기적인 학술교류 및 선진화된 분석기법에 대한 상호 간에 정보를 공유하는데 그 의의를 가지고 6년째 진행되고 있다.

연구원은 행사과정에서 보건 및 환경분야 연구사업 중 총 6편의 우수 연구사례를 선정한다.

전북은 ‘기후변화에 따른 감염병 예방을 위한 설치류 매개질환 병원체 감염 실태연구’와 ‘대기배출시설 총 탄화수소(THC)배출 특성연구’ 사례 결과를 발표하며 의견을 나누고 연구 결과를 공유한다.

이날 진행된 특강은 질병관리본부 노종열 박사의 ‘매개체 감염병 및 SFTS 관리 대책’과 국립환경과학원 이상보 과장의 ‘미세먼지 국가 정책 방향’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졌다.

유택수 전북보건환경연구원장은 “공동발표회는 수도권 및 영호남 보건환경연구원의 선진기술을 공유함으로써 학문적 이해와 지평을 넓히는 뜻깊은 자리다”면서 “신종감염병, 미세먼지에 대한 연구기관 공동 대응으로 지역 도민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기회의 장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