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화 금융사기외에도 범죄수법이 점점 정교화되고 대담해지면서 피해금액 규모도 커짐에 따라 예방중점으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금융사기로 인해 피해를 받을만한 의심이 되는 고객은 파출소로 신고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창구에 부착해 두었던 보이스피싱 체크리스트를 점검했다.
최양환 마이파출소장은 “앞으로도 전화금융사기 뿐만 아니라 신종사기수법에 대해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금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