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대형차 차로 이탈 경고장치 지원
임실군 대형차 차로 이탈 경고장치 지원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9.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대형버스와 화물차량 운전자의 졸음운전과 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관내 버스, 화물차 등을 대상으로 차로이탈 경고장치 장착 지원사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군은 현재 지원대상 차량규모를 승합차 16대, 화물·특수자동차 115대 등 131대로 추산되며 이 중 승합차 16대와 화물·특수자동차 74대에 대해서는 올해 보조금을 지원할 방침이고 이외에 41대는 내년 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금액은 최대 40만원을 한도로 장착 비용의 80%를 지원하며 나머지 20%에 대해서는 장착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장착비용이 50만원 미만이면 장착비용의 80%를, 50만원 초과시에는 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및 지원금 지급절차는 전방충돌경고기능이 포함된 첨단안전장치로 성능물리규격이 공인 시험기관에서 합격 판정을 받은 제품(현재까지 11개)을 장착 완료하고 보조금 지급청구서, 차로이탈경고장치 부착확인서, 증빙서류 등을 첨부하여 장치 장착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관할청에 신청하면 검토 후 지원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정부는 차로이탈경고장치의 조속한 장착을 위해 법인 운송사업자의 경우 19년 상반기까지 장착을 완료하도록 각종 경영서비스평가, 우수사업자 선정 공제료 인하(화물 공제 3%)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며 “운송사업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올해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 있음을 감안해 조속히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