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과 함께 “재미있는 정보보안을 만나다”
국민연금과 함께 “재미있는 정보보안을 만나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9.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0일 오전 10시부터 전주 만성초등학교 대강당(전주시 덕진구)에서 만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도전! 정보보안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어렵고 생소한 정보보안의 의미와 중요성을 쉽고 친근하게 알려주고, 올바른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도전! 정보보안 골든벨’에는 만성초 6학년생 중 내부예선을 통해 선발된 7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정보보안 및 ICT 시사용어와 정보보안이 왜 중요한지 각자의 생각을 적는 주관식 문제를 풀며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청렴 퀴즈 및 국민연금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국민연금 제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한편, 치열한 접전 끝에 소은 학생(만성초 6년)이 최후 1인으로 선발돼 이사장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증정되었다.

최후 1인자로 선발된 소은 학생은 “평소 해킹 등 사이버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예상문제를 공부하면서 정보보안 관련 깊이있는 지식을 많이 알게 되었다”며 “골든벨을 열어준 국민연금공단에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공단은 우수한 정보보호 능력을 바탕으로 지역 시설에 대한 정보보호 컨설팅, 교육 등 지역사회의 안전한 사이버 복지를 위해 다양한 정보보호 사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걸어갈 수 있는 다방면의 사회적 가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