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전후 공직기강 특별점검
추석명절 전후 공직기강 특별점검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9.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음달 5일까지 공직기강 특별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단속은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와 공직비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전북도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안전과 편익을 위해 철도·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시설과 도민 편익시설 관리 실태 등을 중점 점검이 목적이다.

감찰반은 도내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5개 반 23명으로 편성해 해당 권역의 시·군, 직속기관 및 사업소, 출연기관 등의 소속직원들을 대상으로 노출과 비노출을 병행하여 복무감찰은 물론 각종 재난대비 예방실태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추석명절을 빙자한 금품·향응수수 등 공무원 청렴의무 및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사적용무로 근무지 무단이탈 등 근무태만 행위, 도민불편을 초래하는 민원 지연처리 행위, 재난·재해 상황에 대비한 비상 대응태세 유지 실태 등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점검도 병행된다.

이와 함께 혈중알콜 농도가 0.05% 미만이어도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면 징계 등 인사상 불이익을 주는 등 공무원 음주 운전자에 대해 가혹할 정도로 엄벌할 계획이다.

박해산 감사관은 “추석명절 공직기강 점검은 명절을 맞아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직무태만 등으로 도민불편을 초래하는 일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적발된 비위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함으로써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