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북 청렴누리 문화제 열려
제3회 전북 청렴누리 문화제 열려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9.1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에서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성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국민권익위원회 기획조정실장 및 사회 각계 대표 18명으로 구성된 민관협의회 대표자들과 함께 제3회 전북청렴누리문화제 개막식장에서 청렴실천협약을 선포하고 청렴실천 확산을 위한 범도민적 활동에 참여할 것을 약속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19일 오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에서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성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국민권익위원회 기획조정실장 및 사회 각계 대표 18명으로 구성된 민관협의회 대표자들과 함께 제3회 전북청렴누리문화제 개막식장에서 청렴실천협약을 선포하고 청렴실천 확산을 위한 범도민적 활동에 참여할 것을 약속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깨끗한 세상, 청렴한국’을 만들기 위한 제3회 전북 청렴누리 문화제가 19일부터 3일간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온누리홀에서 전북혁신도시 일원 18개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했다.

 청렴누리 문화제는 전북지역 7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도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2년 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문화행사 중 하나이다.

 ‘청렴한 우리,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문화제는 송하진 도지사와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승환 도교육감, 이선홍 전주상의 회장 등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임직원, 지역주민, 학생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White(투명하게)?Blue(맑게)?Green(깨끗하게) 등 3가지 색을 테마로 3일 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19일에는 White(투명하게) 테마로 국민연금공단 온누리홀에서 청렴실천의지를 다짐하는 협약식을 포함한 개막식과 음악, 공연, 토크쇼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청렴 락(樂)콘서트’가 열렸다. 부대행사로 드론을 활용한 청렴슬로건 날리기,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상생을 위한 청렴 직거래장터가 운영되었다. 또한 지역학생들에게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해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8개 공공기관·민간기업이 참여하는 채용홍보부스도 운영한다.

 20일에는 Blue(맑게) 테마로 국민연금공단에서 청렴특강,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청렴개그콘서트, 전북대학교병원에서 청렴영화 상영,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청렴골든벨, 전주동암고등학교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청렴멘토링 등이 예정됐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Green(깨끗하게) 테마로 농촌진흥청에서 청렴농업체험, 전주역 일원에서 청렴캠페인이 이어진다.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는 “이번행사가 지역사회와 청렴문화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전북지역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앞장서서 깨끗한 세상, 청렴한국을 실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 기관은 국민연금공단, 전라북도, 농촌진흥청, 전북도교육청, 전북대학교병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전북지역대학교총장협의회, 전라북도기자협회,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전북여성단체협의회, 전북YWCA협의회, 대한적십자사전북지사, 전북사회복지협의회, 국제라이온스협회전북(356-C)지구, (사)국제로타리 3670지구 등이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