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학생붓글씨대회 대상에 박시은 학생
제39회 학생붓글씨대회 대상에 박시은 학생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8.09.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종한글서예연구회(회장 정명화)가 펼친 한글날 기념 ‘제39회 전국학생붓글씨대회’에서 박시은(전주아중초6) 학생이 영예의 대상(전라북도교육감상)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종한글서예연구회는 훈민정음 반포 572돌을 맞은 올해 한글날을 기념해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붓글씨를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상에 박시은 학싱을 비롯해 금상 3명, 은상 6명, 동상 12명의 입상자를 냈다. 학생서예지도에 많은 관심과 열의를 보인 서예교육자상은 전주인후초 정은옥씨가 수상했다.

 정명화 회장은 “옛 조상들의 정신수양의 한 방법으로 이루어졌던 붓글씨를 직접 써보면서, 학생들의 마음속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특선 이상 작품은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전북도청 기획전시실에서 세종한글서예연구회 정기회원전과 함께 선보여질예정이다. 다음은 입상자 명단.

 

 ◇제39회 전국학생붓글씨대회

 ▲대상(전라북도교육감상)=박시은(전주아중초6)

 ▲금상(대회장상)=서지인(전주오송초5) 강수민(전주인후초6) 김윤서(전주솔빛중1)

 ▲은상(대회장상)=김유안(전주대정초5) 심승모(전주서곡초5) 정하빈(전주오송초5) 고희경(전주대정초6) 양은경(전주아중초6) 한원희(전주서곡초6)

 ▲동상(대회장상)=강민지(전주대정초4) 김서연(전주인봉초4) 이수현(전주대정초4) 정수민(전주인후초4) 조은(전주인봉초4) 강재민(전주인후초5) 양유진(전주서곡초5) 장예서(전주문학초5) 최유빈(전주오송초5) 황정후(전주서곡초5) 박초혜(전주인봉초6) 안서연(전주인봉초 6)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