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안전 위해서는 선제적 대응 필요”
“학생안전 위해서는 선제적 대응 필요”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9.1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해서는 법을 초월하는 대응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17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서울 상도 유치원 붕괴 사고와 관련해 도내에서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면 교육청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김 교육감은 “사립이나 공립유치원에서 문제가 있다고 교육지원청에 문의하면, 안전 진단 등은 원인자 부담이라고 안내하는데 이것은 법대로 한 것이다”며 “법적 문제를 따지기 전에 아이들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긴급구조에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원인자, 즉 시공업자가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그때는 관할처가 우선적으로 긴급구조를 해야 하는 게 맞다”며 “만약 그렇게 했다고 해서 담당 공무원들이 법적 책임을 추궁당하는 일은 없기 때문에 그럴 땐 과감하게 결정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김 교육감은 이번 식중독 사건에 대해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학교에서는 식재료 관리에 항상 주의해주길 바란다”며 “유통 기한이 경과한 식재료 등을 구입했을 경우 설사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관련자 모두 제재를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6시 기준 도내 16개교 식중독 의심환자는 총 129명으로 집계됐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