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예산 확보 위한 ‘도·시군 관계자 워크숍’
국가 예산 확보 위한 ‘도·시군 관계자 워크숍’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9.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예산 중점투자 대응 및 국가예산확보 역량강화를 위한 도·시군 국가예산업무 관계자 워크숍이 열렸다.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부안 모항 해나루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지역 예산 담당자 70여 명이 참석해 정부 예산안에서 과소·미반영된 주요 사업에 대한 국회단계 확보방안을 위한 도·시군 전략적 공조체계 구축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가예산업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재부 및 국회 사무처에서 근무하고 있는 국가예산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정부 예산 중점투자 방향 및 국가 예산 확보 대응전략을 설명하고 국회단계 예산확보 전략, 국가재정법의 이해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또한 혁신성장과 관련된 4차 산업혁명 이해와 지자체 대응전략에 대하여 관련분야 전문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교수를 초청해 전북도 주력산업 산업구조 체질개선 도모를 위한 전기상용차 자율(군집)주행기반 글로벌 전진기지 조성 및 탄소산업 등 전북도 적용 가능분야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도 진행됐다.

임상규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가예산업무 관계자의 역량강화와 도와 시군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세분화되고 철저한 준비하겠다”며 “전북 대도약을 위한 최대성과가 2019년 국가예산 확보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정보를 공유하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