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1회 복지한마당 행사 성료
김제시 제1회 복지한마당 행사 성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9.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회 복지 한마당이 14일 김제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용적 복지시대의 커뮤니티케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김제시민 1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총 4개 마당으로 행사를 구분해 1마당 기념식과, 2마당에서는 재능기부 공연을 통한 축하마당과 복지콘서트, 복지골든벨이 펼쳐진 어울마당 등이 진행됐다.

 또한, 3마당은 복지체험마당으로 42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 참여 생애주기별 부스운영으로 전 연령층이 쉽게 알 수 있는 홍보관, 체험관 등을 운영, 놀이마당, 장터마당, 이벤트 마당 등이 진행됐다.

 4마당은 나눔마당으로 김제사랑회 중화요리 봉사단의 짜장밥과, 탕수육, 군만두 제공, 무료급식봉사대의 비빔밥 나눔봉사가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체험하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알차게 준비돼 참가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제시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복지한마당으로 김제시의 복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민관 시설과 단체의 사기 진작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사회보장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체험 기회를 마련해 소통 및 공유하는 나눔의 장으로 펼쳐졌다”고 평가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복지한마당을 통해 복지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해 마음을 나누고 격려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전 시민이 더불어 잘사는 행복한 김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