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학교폭력 예방 이색뮤지컬 공연
임실군 학교폭력 예방 이색뮤지컬 공연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9.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뮤지컬 공연으로 기획, 추진해 눈길을 끌었다.

군은 14일 임실군민체육관에서 관내 청소년과 주민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과 성에 대한 올바른 성 의식을 갖도록 하는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학기 초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군은 그동안 기존의 딱딱하고 정형화된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뮤지컬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학교폭력과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려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학생들은 뮤지컬 관람을 통해 학교폭력예방과 성교육에 대한 감수성 과 역지사지를 통한 이타심과 이해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관람한 청소년은 “학교폭력예방과 성교육방법이 이론과 계도 위주가 아닌 공연을 통해 접하게 되니 이해하기 쉬웠다”며 “올바른 성 의식을 갖고 선택과 행동에 대한 분명한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인식을 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군은 앞으로도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같은 청소년 보호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며 청소년 또래상담활동 등 청소년의 고충과 고민을 청소년 중심으로 해결해 나가는 데 중점을 둔 행정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학교폭력발생시 신고 및 대처방안, 보호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청소년 전화 헬프콜(국번없이 1388)를 이용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