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먹거리 사전품평회
진안홍삼축제 먹거리 사전품평회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8.09.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지난 14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2018 진안홍삼축제 먹거리 부스에서 판매될 음식에 대한 품평회를 열었다.

 이날 품평회는 관내 음식 관련 단체와 지역 주민들이 진안홍삼을 활용해 홍삼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먹거리부스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한 20여개 업체가 참여한 품평회는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홍삼튀김, 홍삼닭꼬치, 홍삼치킨, 홍삼김밥, 홍삼국수, 홍삼떡으로 만든 홍소떡, 홍삼육전, 홍삼묵채국수, 홍삼와플, 홍삼돼지고기두루치기, 홍삼호떡, 홍삼해물파전 등 20여 종류의 먹거리를 선보였다.

 이날 시식품평회 평가위원은 음식관련 전문가와 홍삼축제추진위원회, 사회단체 회원, 공무원을 포함한 총 40명으로, 20~60대까지 연령대와 성별을 고르게 구성했다. 이들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보면서 가격은 적정한지, 맛은 좋은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인지, 홍삼의 맛이 느껴지는지 등 다양한 의견과 개선사항에 대하여 격의없는 평가를 했다.

 이날 시식회에 참가한 한 부스운영자는 “이번 시식회를 통해 전문가와 평가자들의 조언을 반영해 축제 때는 더 나은 음식을 선보일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