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공간정보 활용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LX, 공간정보 활용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9.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최창학)가 3년째 공간정보 창업지원 공모전을 통해 정부의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게 됐다.

 LX는 14일 코엑스에서 LX 최창학 사장, 국토교통부 손우준 국토정보정책관,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제3회 공간정보 활용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7월부터 시작된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팀은 창업지원금 4억원과 함께 공간정보 데이터·전문교육 등을 제공받고, 논현동에 위치한 창업보육시설인 LX공간드림센터에 입주하는 특전도 누리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AI기반 드론영상인식 기술의 더원테크(대표 김욱현)가 소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액티비티 소통 플랫폼을 제안한 이재언씨가 개인 부문 대상을 받았다.

 최창학 사장은 “공간정보산업계는 영세업체 비율이 70% 가까이 되는 열악한 산업구조인 까닭에 개개인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되기가 쉽지 않다”며 “LX는 국민 누구나 두려움 없이 창업하고 실패해도 다시 도전해 성공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 창업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2016년 일자리 창출과 민간 동반 성장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준정부기관 최초로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의 ‘상생서포터즈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공간정보를 활용한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는 ‘LX공간드림센터’를 구축해 공간정보 창업기업 30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