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영화전문도서관, 영화 ‘졸업’ 무료 강의 마련
전주영화전문도서관, 영화 ‘졸업’ 무료 강의 마련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9.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영화전문도서관(관장 민병록)은 19일 오후 6시 마이크 니콜스 감독의 영화 ‘졸업’을 주제로 21번째 무료 영화 강의를 진행한다.

 이날 강의에서 다루게 될 영화 ‘졸업’은 지난 1967년 미국에서 제작됐으며, 2014년 향년 83세로 세상을 떠난 할리우드 감독 마이크 니콜스의 작품이기도 하다.

 마이크 니콜스 감독은 1966년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로 데뷔했으며, 위트 넘치고 사회 풍자적인 작품을 영화와 TV, 연극 등의 다양한 장르를 통해 작업을 가졌다.

 특히, 마이크 니콜스 감독은 영화 ‘졸업’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받았다.

 1960년대 아서펜 감독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데니스 호퍼 감독 ‘이지 라이더’ 등과 함께 대표적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평가받는 마이크 니콜스 감독의 ‘졸업’은 당시 젊은 세대의 방황과 심리,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사랑 등 기성세대에 대한 비판의식을 담아내고 있다.

 전주영화전문도서관 관계자는 “마이크 니콜스 감독의 영화 <졸업>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인 마지막의 결혼식장에서 신부를 데리고 도망치는 장면 많은 영화에서 차용되고 있다”며, “영화를 통해 보인 기성세대들의 모습은 영화가 만들어진지 50년이 지난 지금에도 변한 것은 없어 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영화 강의는 참가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