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8.09.1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소프트웨어산업단지, 46억 위안 프로젝트 유치

 

 최근에 개최된 제14회 중국(난징) 소프트웨어 박람회에서 장쑤 소프트웨어산업단지는 중국청년여행사-아이더(愛德)관광 빅데이터연구개발센터, 난징퉈헝(拓恒) 사물인터넷 연구개발센터, 하얼빈공업대 윈성(雲聖)인공지능 빅데이터연구개발센터, 톈캉(天康)스마트장비연구개발센터, 난징팡헝(方恒)공업인터넷 혁신센터 등 총투자 46억 위안에 달하는 5개 중점 프로젝트와 일부 혁신?인재 프로젝트를 유치하였다.

 5개 중점 프로젝트는 인터넷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응용, 스마트 제조 등을 두루 아울렀다. 그중 중국청년여행사-아이더관광 빅데이터연구개발센터는 6억 위안을 투자하여 여행 감독, 여행 안전, 여행 계획 등 방면의 클라우드 빅데이터센터를 건설함으로써 관광지와 관광기업 간의 정보 교류와 데이터 공유를 강화한다. 난징퉈헝(拓恒) 사물인터넷 연구개발센터는 10억 위안을 투자하여 스마트 안보,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의료, 스마트 가구 등 사물인터넷 제품의 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최근 몇 년간 장쑤 소프트웨어산업단지는 턴센트, 차이나텔레콤 100억급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국내외 유명 소프트웨어기업 300여 개를 집결하여 중국정보안전산업 시범기지, 중국 스마트소프트웨어산업단지 시범단지를 건설하였는바 난징을 중국 소프트웨어 도시로 건설하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장쑤 인력자원 서비스고지 구축

 

 최근 장쑤성 제1기 인력자원 서비스업 리더십인재 양성반이 개강되었다. 50명 수강생은 개인 신청, 기관 추천, 종합 평가, 면접 심사, 사회 공시 등 절차를 거쳤는바 장쑤성 경영인력자원부문 담당자, 국유 대형?중형 기업 인력자원부문 담당자 또는 관계자들이다. 교육 주기는 2년이며 4년 동안 100명을 육성할 계획이다.

 장쑤는 또 고급인력 양성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매년 인력자원서비스업 고급 경영관리인재 100명을 모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경영관리능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한편 매년 고급인력 100명을 미국, 독일, 영국, 호주 등 나라로 파견해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국제적 시야를 넓혀줄 것이다.

 

 

 장쑤 ‘택배 농촌 보급’ 프로젝트 실시

 

 최근 장쑤성 택배서비스 현대농업업무회의가 수양현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상반기 수양현은 택배 발송량이 1억 건을 넘어 30% 성장하였는데 1초당 5건 이상을 발송한 셈이다. 그중 온라인 매출액은 45.6억 위안에 도달하였다.

 최근 몇 년간 장쑤는 ‘택배+화목’, ‘택배+민물게’, ‘택배+수밀도’ 등 100여 개 특색 농산물 프로젝트를 육성하였다. 그중 쑤저우시의 ‘우체국 택배+민물게’ 프로젝트는 매년 택배 업무량이 840만 건에 달하는바 생산액이 4.7억 위안에 달한다. 농산물 택배는 시간과의 싸움이며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바 콜드체인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