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신청 3일 이내 발급, 부동산 등록 현장 수령 가능
기업 신청 3일 이내 발급, 부동산 등록 현장 수령 가능
  • .
  • 승인 2018.09.1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징 ‘경영환경 100가지 조례’, 서비스 품질 대폭 향상

 

 최근 난징은 〈난징시 경영환경 최적화를 위한 100가지 조례〉를 발표하여 시민과 기업을 위한 서비스 품질을 대폭 향상하였다. 그중 부동산 등록 ‘원격 서비스’, 부동산 등록 ‘원스톱’ 통합서비스, 수도?전기?가스?디지털TV 명의 이전과 부동산 등록 일괄 처리 등 세 가지 조치는 중국에서 최초로 이루어졌다.

 이러한 조치는 기업 설립, 부동산 등록, 건설 프로젝트 심사, 대외 무역, 수도?전기?가스 설치, 재산권 보호, 금융 서비스, 기업 용역 보장, 기업 용지 확보, 기업의 납세 및 원가 절약 등 10개 분야를 두루 아울렀는바 시민과 기업의 고충을 해결함에 있어 ‘접수하기 전에 최적의 서비스 안내를 제공하고 접수한 후 가장 빠른 시간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 난징에서 기업을 설립하는 것은 더욱 간편하게 된다. ‘경영환경 100가지 조례’의 관련 규정에 의하면 사업자 등록, 도장 만들기, 납세 영수증 수령, 은행 계좌 개설 등 수속은 3일이면 충분하다. 한편 ‘새 기업 풀코스’ 서비스를 개시하여 ‘30개 등록증을 하나로 통합하고 등록증에 바코드를 부여’함으로써 기업의 설립을 위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나의 창구에서 모든 서류 접수, 한 개 웹사이트에서 모든 정보 수집, 모든 과정 통합, 결과 일괄 발표’의 ‘원스톱’ 서비스를 풀코스로 실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