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통시장 가을축제 개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통시장 가을축제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9.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는 14일부터 다음달 10월7일까지 전통시장 50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전북지역 전통시장 12곳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가을축제에 참여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체험하고 즐기면서 추석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체험행사, 문화공연,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전통시장 자율적으로 행사를 마련해 기간을 정해 참여(2~3일, 주말 등)하거나 공동이벤트에 참여해 가을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공동이벤트로 옥토끼 캐릭터를 이용해 △옥토끼 ‘캐릭터 이름 공모전’△전통시장 상점 주변에 놓여진 ‘옥토끼 사진 찾아 업로드’△전통시장 ‘구매영수증 인증샷’ 등을 실시하고, 참여 고객들은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평소 개인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30만원까지 구입 할 수 있었지만, 추석명절을 맞아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5퍼센트 할인하여 최대 50만원까지 구입해 장을 볼 수 있다. 아울러 서민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명태, 고등어 등 정부비축 수산물(4종) 1,735톤을 전통시장을 통해 염가로 공급한다.

가을축제 이후 전북 군산에서는 “2018년 전국 우수시장박람회(10월12일~10월14일)”를 개최할 계획으로 전통시장의 역사 알기와 체험행사,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통시장 전용사이트 ‘시장 愛‘, 모바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블로그,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전화 13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광재 청장은 “추석 명절 기간, 가까운 친인척들과 전통시장으로 나들이를 떠나 색다른 체험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상인들에게도 풍성한 가을이 되도록 푸짐한 장보기를 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