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감성소통 고객만족도 향상’이란 주제의 강의가 있었다. 특히 교육은 민원소통의 기본자세를 이해하고 민원조정 능력 향상은 물론 올바른 민원응대 방법 등에 대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갈수록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대면 응대 기법 또는 전화 응대 요령, 악성민원 대처방법 등의 강의가 이어져 참석한 공무원으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이밖에도 참석자들은 다양한 친절교육과 맞춤형 모범사례도 공유하는 등 순창군의 친절도 향상에 보탬이 됐다는 후문이다.
순창군 권재봉 행정과장은 “행정과 공무원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는 갈수록 커지는 추세”라며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인 친절을 바탕으로 군민의 의견 존중과 공정하고 유연한 일 처리를 하면 민원 만족도는 한층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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