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소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익산시, 청소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9.13 16: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13일 쓰레기 수거업무를 수행하는 관내 청소대행업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다가오는 추석명절과 양대체전을 맞아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익산시 거리를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로 만들어 한 달 남은 양대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추석 명절 귀성객들에게 품격도시 익산의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모인 자리로, 익산시와 청소대행업체 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익산시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청소대행업체에 ▲추석 명절, 양대체전 대비 주요 도로변 및 이면도로 등 취약지역 집중 청소 ▲선수단 및 내방객들에게 쾌적한 숙식환경 제공을 위한 숙박·요식업소 밀집지역 환경정비 ▲청소차량을 활용(전면 현수막, 앰프방송)한 분리배출 요령 홍보 ▲환경미화원 대상 대민친절 교육 등을 주문했다. 청소대행업체에서도 양대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박재우 익산시 청소자원과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양대체전을 맞아 내방객들에게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해 품격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번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양대체전을 계기로 시민 여러분도 한 단계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 2018-09-13 18:51:34
말이야 뻔지르르~~~청소하는 사람은 명절에 집에도 못가네
dsf 2018-09-13 18:50:35
아구 청소자원과장도 연휴 이틀쉬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