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장애인체전 성공개최 기원 D-30 기념행사
전국체전·장애인체전 성공개최 기원 D-30 기념행사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9.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익산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장애인 체전 D-30일 기념행사에 송하진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이춘석 국회의원, 김광수 국회의원 및 참석자들이 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축하버튼을 누르고 있다.   신상기 기자
12일 익산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장애인 체전 D-30일 기념행사에 송하진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이춘석 국회의원, 김광수 국회의원 및 참석자들이 대회 성공을 기원하며 축하버튼을 누르고 있다. 신상기 기자

 익산에서 개폐회가 열리는 국내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제99회 전국체전과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이 3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익산시는 성공개최 기원 D-30 기념행사를 12일 솜리문화예술회관 중공연장에서 정헌율 익산시장,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광수·이춘석 국회의원, 송성환 전북도의장, 조규대 익산시의장, 강인철 전북지방경찰청장, 도의원, 시의원, 전국체전 시민서포터즈 등 7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전국체전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D-30 기념행사와 축하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비보이그룹인 이스트기네스의 멋진 공연과 익산시립무용단의 아름다운 부채춤을 시작으로 체전 홍보동영상 상영, 익산시청 소속인 펜싱과 육상선수단의 성공기원 메시지 전달, D-30일 상징 기념품 전달, 기념 퍼포먼스, 연예인 공연 등의 순으로 성대하게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지연 선수 등 펜싱과 육상선수단이 D-30일 상징 기념품인 축구공과 배구공, 야구공, 펜싱열쇠고리 등 30개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으며 정헌율 시장과 송하진 도지사, 조규대 시의장, 송성환 도의장, 도의원 등이 D-30일 기념 축포 퍼포먼스를 통해 양 체전의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송하진 도지사는 “D-30일 행사를 통해 뜨거운 열기와 염원을 느껴 양 체전의 성공적인 체전이 개최될 것 같다”며 “이번 전국적인 스포츠 행사를 통해 전라북도의 아름다움과 도민들의 힘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정헌율 시장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우리 선수들의 기를 이어받아 30일 남은 전국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 같다”며 “남은기간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전이 어우러지는 문화체전으로 도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 제99회 전국체전과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은 주 개최지인 익산종합운동장에서 개·폐회식을 갖고 익산시를 포함해 도내 14개 시·군 73개 경기장에 분산해 경기를 치른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