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우크라이나 교육 관계자 초청 연수 실시
전북대학교, 우크라이나 교육 관계자 초청 연수 실시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8.09.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정부의 신북방정책에 발맞춰 우크라이나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이 나라 교육 관계자들을 초청, 한국방문 연수사업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12일 전북대는 “국제협력부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을 중심으로 주 우크라이나 한국교육원과 긴밀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며 “지난 5월 공대 연구진이 우크라이나 주요 대학을 방문해 교육과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는 등 교류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전북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교류 활성화를 위해 주 우크라이나 한국교육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우크라이나 초·중등 및 대학 교육 관계자들을 초청해 다채로운 교육과 체험 등이 섞인 한국방문 연수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우크라이나 교육 관계자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소개하고 우수한 교육여건을 홍보해 교육 교류 확산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향후 우크라이나 내에 한국어반 설치 등 한국어 교육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여 한국 문화 확산과 유학생 유치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대 이남호 총장은 “먼 곳에서 의미 있는 발걸음을 해주신 것에 매우 감사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