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흥부제 시민과 함께 즐기는 흥겨운 축제로
제26회 흥부제 시민과 함께 즐기는 흥겨운 축제로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9.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제26회 흥부제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한 추진상황보고회가 10일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이환주 남원시장, 김진석 제전위원장을 비롯 제전위원과 행사담당 공무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세부추진계획이 보고되는 등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흥부제는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나눔의 흥부문화를 공유하며 함께 즐기는 흥(興)판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치룬다는 계획이다.

음력 9월9일인 오는 10월17일 인월과 아영에서 흥부 고유제를 시작으로 10월19일 개막식에서는 흥부가족상 및 시민의장 시상과 불꽃놀이, 대중가수와 함께하는 개막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시민들이 선거로 흩어진 민심을 한곳으로 뭉쳐 남원시 발전에 동력을 보태기 위한 화합을 위해 총 4종 21개종목의 다양한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하고 막걸리·추어탕 부스, 서커스·사자탈춤 등 재미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게 펼쳐진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보고회를 통해 “시민에 초점을 맞춘 시민과 함께 즐기는 흥부제를 만들어 훙부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도록 차질없는 준비를 해달라”고 말했다.

또 김진석 제전위원장은 “흥부제는 시민들에게 줄거움을 제공하고 나눔의 흥부 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것으로 행사내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다양한 볼거리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 써달라”고 주문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