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대학생 장학금 기탁
한국공항공사 대학생 장학금 기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9.1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과 한국공항공사(사장 직무대행 김명운)는 10일 한국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3억 5천만 원) 기탁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의 성장과 자활지원을 위해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공항공사는 재단과는 2017년 최초 기부협약을 통해 3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으며, 올해도 소음대책지역에 거주중인 저소득층 우수대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해 추가 기부를 결정했다.

 올해 기탁된 장학금은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4년제 및 전문대학교 재학생 중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에 거주하고, 소득구간(분위) 3구간 이내의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192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각각 200만 원씩 총 3억 8천4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이정우 이사장은 “지역사회성장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공항공사의 기부금이 해당 거주 지역 저소득층 우수대학생들의 꿈 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재단도 우수한 대학생을 선발하여 한국공항공사의 사회공헌 취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작년에 이어 추가 장학금 기부를 결정한 한국공항공사 김명운 사장직무대행 이하 모든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한국공항공사 김명운 사장직무대행은 “소음대책지역의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주고자 푸른등대 기부장학사업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노력하는 장학생들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한국공항공사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선발결과는 10월 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