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마을회 어르신 공경 효사랑잔치 열어
김제시 새마을회 어르신 공경 효사랑잔치 열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9.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봉사 및 어르신 공경에 앞장서고 있는 김제시새마을회(회장 함길권)가 새마을회관에서 관내 어르신 150여 명을 초청해 ‘2018 추석맞이 어르신 공경 효사랑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국가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유난히 더웠던 올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신 어르신들의 영양 보충을 위한 것이다.

 특히, 이날 행사를 위해 함길권 김제시 새마을회 회장은 가수를 초청해 어르신들을 즐겁게 하는 데 기여 했으며, 문순자 김제시 새마을부녀회장은 토종닭 60마리를 기증해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에 기여했고, 회원들은 십시일반으로 경품을 준비하는 등 즐겁고 풍성한 효잔치가 하는 데 기여 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19개 읍면동 새마을회 회원들이 대접하는 닭백숙과 닭죽을 나누며 서로의 건강을 기원했고, 그리고 연예인 공연과 경품 등의 행사에서는 연방 어깨를 들썩이며 흥에 겨워했으며, 다과와 기념품을 받으며 감사함을 전했다.

 함길권 김제시 새마을회 회장은 “김제시 19개 읍면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는 추석을 맞아 밑반찬, 얼갈이 김치, 송편, 도배장판 교체사업 등 홀몸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새마을회가 앞장서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