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종합운동장과 팔봉야구장, 전지훈련지로 각광
익산종합운동장과 팔봉야구장, 전지훈련지로 각광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9.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종합운동장과 야구장이 전지훈련장으로 스포츠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잇다.

익산시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익산종합운동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손님 맞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메인스타디움인 육상경기장은 7월 대한육상연맹으로부터 국제 공인 기록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1종 경기장 승인을 받음으로써 전국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전국의 육상 실업팀과 대학교 및 고등학교 선수들이 현지적응 위한 전지훈련지로 앞다퉈 익산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 7월 28월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국체전 프레대회로 열리는 제39회 전국 시·도대항 육상경기대회와 제26회 전국마스터즈대회가 선수 및 관계자 등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또한, 2018 육상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80여명은 하계 전지훈련지로 익산종합운동장을 찾아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2주간 익산에 머물며 훈련했으며, 이외에도 동아대학교, 부산체고 등 5개교 100여명의 육상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했다.

 시에 따르면 앞으로도 체전 전까지 전국의 실업팀 안산시청 외 15개 팀, 한국체육대학과 서울체고 등 14개 팀 400여 명이 익산종합운동장을 찾아 현지 적응훈련을 할 예정이며, 팔봉야구장에는 KT 2군 프로야구선수단의 해외 전지훈련기간인 동절기에 전국의 리틀야구단 및 고교야구팀 선수와 관계자 500여명이 전지훈련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익산시는 익산종합운동장과 팔봉야구장의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전국체전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 익산시 홍보 등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는 내년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와 2020년 생활체육대축전 등을 앞두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스포츠마케팅이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전지훈련과 전국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여하고 익산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