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복지-신용회복을 원스톱으로
고용-복지-신용회복을 원스톱으로
  • 송무산
  • 승인 2018.09.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씨는 근로중 불의의 사고로 인해 퇴직하였고, 생활비와 치료비로 사용한 카드 연체로 신용불량자가 되어 고민하던 중 지인으로부터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안내 받아 방문하게 되었다.

이곳에서 채무조정 신청을 통해 채무상환을 유예 받았고, 취업성공 패키지 사업을 안내 받아 직업상담사와 취업상담을 진행하면서 실내건축분야가 적성과 미래에 대한 전망이 밝다는 것을 알고 3D디자인 직업훈련과정에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훈련중 지급된 훈련참여지원수당은 생활에 큰 힘이 되었고 마침내 실내건축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을 시작해 신용회복은 물론 사회의 젊은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센터(고용고용부), 일자리센터 및 복지지원팀(보건복지부, 전주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성가족부), 서민금융센터(금융위원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노사발전재단), 건설근로자취업지원 전북전주센터(대한노인회) 등 다양한 기관이 한곳에 입주해 도민의 고용, 복지, 서민금융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금년 8월까지 취업(구직등록 등)상담 3,700여건, 복지상담 400여건, 신용회복상담 15,000여건, 건설일용근로자 알선 12,000여건, 중장년을 위한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자치단체 및 입주기관과 매월 실무회의를 통한 서비스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도심은 물론 읍면동을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가 도민의 일과 삶이 균형있게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주고용복지플러센터의 방문·상담 컨설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전주고용복지+센터 (☏270-9080~1), 정읍고용복지+센터(☏530-7508), 남원고용복지+센터(☏630-3911)로 문의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팀장 송무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