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전국 대학 함께 ‘산학협력 R&D’ 확산 나서
LX, 전국 대학 함께 ‘산학협력 R&D’ 확산 나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9.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약 10억원 규모의 ‘산학협력R&D’ 지정과제 연구용역을 공모한다.

 과제별로 7일부터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분야는 ‘지정과제’다. 이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국토정보·인공지능 융합 방법론 개발 등 총 9건(첨부 참조)을 대상으로 하며, 연구 성과는 LX를 통해 공간정보산업 인프라 확충에 활용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마감일까지 LX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x.or.kr)의 제안요청서에 따라 등록서류를 갖춰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후 LX는 위원회 제안서 평가와 협상을 통해 적격 대학을 선정할 방침이다.

 최창학 사장은 “공간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긴밀한 연결고리가 바로 산학 발전을 통한 인재 양성”이라면서 “경쟁력을 갖춘 대학들이 참여해 산학협력의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양질의 연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LX는 총 30억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연구과제’공모사업을 대학 중심의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추진한다. 또 다른 공모분야인 ‘자유 과제’는 향후 다시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LX는 10월 중 전북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20억 규모의 ‘산학협력R&D 자유 과제’ 공모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주제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 Data), 모바일(Mobile), 보안(Security) 등이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