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동학농민혁명 인문학강좌
고창군, 동학농민혁명 인문학강좌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9.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6일 동리국악당에서 군민, 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임원 및 회원,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학농민혁명 인문학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동학농민혁명을 꾸준히 연구해 온 원광학원 신순철 이사장을 특별 초빙하여 ‘동학농민혁명과 고창’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강의는 동학농민혁명의 전개과정, 동학농민혁명의 성격, 동학농민혁명의 현재적 의미, 동학농민혁명 기념일 제정 논의와 무장기포일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강좌를 들은 한 군민은 “이번 강좌를 통해 동학농민혁명이 가지는 역사적 의미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하루 속히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이 제정되어 세계사 어느 혁명에도 뒤지지 않는 동학농민혁명의 명예를 회복시켜 주는 것이야 말로 우리의 시대적 사명임을 거듭 확인할 수 있었고, 동학의 위대한 유산이 고창에서 시작되었음에 자긍심을 가진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자랑스러운 동학농민혁명의 후예인 고창군민들이 정의로운 고창으로 그 위대한 정신을 선양하기 위해서는 역사 인식이 바로 서야 한다”며“군민의 자긍심을 높은‘한반도 첫 수도 고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강좌와 평생학습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