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기적의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3차 프로그램 시작
정읍기적의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3차 프로그램 시작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9.0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기적의도서관(이하 도서관)은 올 6월부터 진행해온 2018 인문독서아카데미(이하 인문아카데미) 3차 프로그램을 7일부터 도서관 강당에서 진행한다.

인문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써 도서관은 지난 4월, 사업에 선정되어 6월부터 ‘자연 속에서 발견하는 사람의 인문학, 정읍의 인문학, 미래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아카데미를 진행해왔다.

인문아카데미는 역사, 철학, 과학 세 가지 분야를 15회로 나눈 통섭형(通涉型)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이다.

6월에는 1차 프로그램으로 정읍의 역사 전문가인 김재영 박사를 초빙하여 자연과 조화를 이룬 정읍의 역사와 가치를 다루었다.

이어 7월에는 김종옥·전호근 작가를 초빙하여 무위자연을 강조한 장자의 철학을 깊이 있게 들여다봤다.

이달 7일부터 내달 10월 5일까지 실시되는 마지막 강좌는 과학분야로써 전문작가인 박재용 작가를 초빙하여 ‘미래 인공지능의 시대는 결국 자연을 바탕으로 창조되고 발전한다’는 인문학적 관점으로 과학을 바라보고 풀어낼 예정이다.

2차(10회) 프로그램까지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었다.

도서문화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정읍시민의 인문 정신고양과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준비되었고, 이 목적에 맞게 많은 시민의 관심 속에 2차 프로그램까지 성황리 진행되었다.”며 남은 마지막 3차 강좌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