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특산품] 순창 발효커피세트, 발효토마토고추장
[추석 특산품] 순창 발효커피세트, 발효토마토고추장
  • .
  • 승인 2018.09.0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커피세트
발효커피세트

 

 ■ 순창 발효커피세트

 발효커피는 순창에서만 맛볼 수 있다. 토종 발효미생물인 고초균과 유산균 등 미생물을 적용해 만든 발효커피 ‘리던’이다. 순창군이 2년여 동안 연구 끝에 개발했다.

 특히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진한 향과 구수한 맛이 특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커피다. 클로로제닉산 등 기능성 물질이 다량 함유돼 항당뇨 효과도 기존 커피에 비해 높다.

 10개 들이 드립커피백 3개로 구성된 2호와 드립커피백 2개와 원두로 구성된 발효커피세트 3호가 있다. 각각 6만원과 6만5천원이던 가격을 5∼10% 할인해 판매한다. 문의는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063-650-2042)에 하면 된다.
 

발효토마토고추장 선물세트
발효토마토고추장 선물세트

 

 ■ 발효토마토고추장

 순창 발효토마토고추장은 토마토 페이스트를 활용해 만드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확보한 미생물을 융합해 만든 토마토 발효액을 사용한다. 두 번의 발효과정을 거쳐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 감칠맛이 훨씬 뛰어나다.

 토마토의 새콤한 맛과 건강에 좋은 성분이 더해지면서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토마토고추장과 토마토쌈장 각 400g으로 구성한 발효장류세트 4호(2만7천원)와 토마토고추장 500g 2개인 토마토고추장세트(2만4천원)가 있다. 5∼10% 할인된 가격으로 추석에만 판매한다. 문의는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