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쪽짜리 전북대 총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 파행 타협점은 못찾아
반쪽짜리 전북대 총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 파행 타협점은 못찾아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9.0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달 가랑 남은 전북대 총장 선거를 위한 전북대 총장후보추천위원회(총추위)가 5일 가까스로 열렸지만 학생과 직원 대표들이 빠지면서 반쪽에 머물렀다.

총추위는 총장 선거 파행을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지만 직원과 학생 등의 비교원 투표 반영비율 조정 요구에 대한 대책이 겉돌면서 회의는 제자리 걸음을 면치 못하고 있다.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비교원 투표 반영 비율에 대해서는 정작 당사자들이 참여를 하지 않아 이날 회의에서는 안건으로 조차 상정되지 못했다.

5일 전북대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총추위원 사퇴(4명)에 대한 대책’, ‘총추위 운영규칙’, ‘선거관리위원회 약정서 검토’, ‘기타’ 등 4개 안건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그러나 총추위는 이날 상정된 안건에 대해 뚜렷한 결론을 내리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교원 투표 반영 비율을 놓고 총장 선거 보이콧을 선언한 학생과 직원 등의 복귀 여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던 것으로 알려졌지만 갈등 당사자인 교수회측과의 타협점을 찾지는 못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북대 대학 노조 변재옥 위원장은 “총추위 회의가 진행되더라도 구성원인 학생, 직원이 참여하지 않는 이상 각각의 투표 반영 비율이 결정되기는 힘들 것이다”며 “협상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보이콧 입장은 계속 유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 총학생회장도 “공대위는 앞서 요구했던 2, 3차 비율 조정 제안에 대한 답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며 “만약 총추위에서 이에 대한 답변도 없이 비교원들의 각 투표 반영 비율을 일방적으로 결정해 버린다면 이 또한 정상적인 절차가 아니기 때문에 추후 문제 제기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교수회의 일방적인 총장 선거 진행으로 촉발된 대학 내 갈등이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못하면서 오는 10월 11일로 확정돼 있는 전북대 총장 선거가 치러지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