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특구육성자문단 1차 포럼
전북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특구육성자문단 1차 포럼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9.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준석)는 5일 아름다운컨벤션에서 ‘글로벌 기술사업화 및 기술의 해외시장진출 지원’을 주제로 ‘전북특구육성자문단 1차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사업화와 전북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전북특구 육성자문단 및 산·학·연·관 등 75개 기관에서 13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최문기(KAIST 명예교수)의 ‘글로벌 기술사업화 및 기술의 해외시장진출 지원’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로 시작됐다.

발표에서 KAIST는 글로벌 기술사업화를 위해 먼저 해외 기술 수요를 조사하고, 수요기술에 대해 국내 기술자원을 발굴하여 해외로 기술 이전 및 해외 기업과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는 등 기술사업화 추진을 설명했다.

이어 KAIST 송락경 교수의 KAIST 기업 지원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김 교수는 글로벌 역량강화 현지 실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했다.

이후 진행된 패널토론에서 안계혁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단장은 “전북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해서는 기업·대학·출연연 등 산학연이 협력할 수 있는 지역기술협력 플랫폼 구축 시급성”을 강조했고, 김영준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 본부장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시 시장조사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현지 소비자에 대한 접근을 통한 시장수요 창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준석 본부장은 “전북특구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전북특구 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